지구촌 In 소개팅보다 데이팅앱 시대데이팅 앱 인기 빛과 그림자



이달 초에는 유사한 사업 모델을 가진 '코코아북'도 오픈했다. 코코아북의 경우 정해진 시간(저녁 11시)에 하루 3명씩 이성을 소개시켜 주는 방식의 매칭 서비스다. 역시 무료로 가입이 가능하며, 유료 아이템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내고 있다. 대신 데이트 신청을 위한 쿠폰, 상대방이 평가한 호감도 확인 쿠폰 등을 판매해 수익을 얻고 있다.


또한 인맥을 넓히고 싶은데(41.9%), 주변에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25.9%)는 생각도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었다. 사교 앱을 이용할 의향이 있는 미혼남녀들은 여러 분야 중에서도 문화/공연/축제(42.1%, 중복응답) 분야와 운동/스포츠(40.7%) 분야에서의 ‘새로운 만남’을 주로 많이 원하는 모습이었다. 그 다음으로 사교/인맥(30.7%)과 외국어/언어(29%), 아웃도어/여행(28.8%), 음악/악기(27.6%) 분야에서 자신과 취향이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을 만나고 싶어하는 마음도 큰 편이었다.


또한, 최근 로그인 이력이 있는 사용자만을 실시간 매칭해 소개팅 성사율을 끌어올렸다. 장기간 앱을 실행하지 않은 사용자는 매칭 대상에서 애초에 제외시키는 방식이다. 이는 진심으로 소개팅을 원하는 사용자만을 선별해 가능성 있는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20대뿐 아니라 30대, 40대 등도 연령 제한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어플은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를 통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온라인상에서 ‘소개팅 어플 추천’, ‘소개팅어플 순위’와 관련된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을 만큼 주목받고 있다. → 다양한 사교 모임 앱을 통해 새로운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하는 욕구도 비교적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혼남녀 2명 중 1명(51.8%)이 취미와 취향,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만나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게끔 도와주는 ‘사교 모임 앱’을 이용해볼 의향이 있다고 밝힌 것이다. 사교 모임 앱을 이용하고 싶어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존 인맥의 틀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졌다.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영역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54.8%, 중복응답)는 생각을 단연 많이 내비친 것이다.


경찰청에 따르면 비대면 데이팅 앱 내에서의 사이버 모욕 및 명예훼손 발생 건수는 2017년 1만3348건에서 지난해 1만6633건으로 늘었다. 또 다른 C씨는 업체 말만 믿고 돈을 송금했지만 시간이 한참 지나도 업체로부터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했다. 업체 측은 “조금만 기다려달라”는 말만 되풀이한 뒤 C씨가 포기할 때까지 연락을 주지 않았다. 금전적인 손해를 본 C씨는 카카오톡 계정에 항의하는 수밖에 없었다.


지난 6월엔 경북 대구 달서구청과 하라미팅파티가 ‘대구 이월드’에서 달서구 내 기업 및 관공서 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은 롤러코스터를 타고’라는 이색 미팅을 열었다. 미팅에선 남녀가 함께 롤러코스터 타기, 귀신의 집 들어가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가 끝나자 참가자의 절반 이상(54%)이 서로 호감을 표시했고 그중 한 쌍은 11월에 결혼한다. 하지만 이런 조작 행위로 고객 신뢰가 저하되는 등 악영향이 더 컸을 것이란 지적이 나온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앱 평가에는 "연결된 분은 알바인지 낮에만 연결되고 저녁 이후엔 알바 퇴근하고 폰 끄셨는지 글이 없네요"와 같은 항의성 글이 다수 올라와 있다. 너랑나랑은 2012년 국내 출시해 2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다만 코로나 특수로 인해 유사 서비스들이 급증하면서 시장 경쟁이 한층 치열해졌다. 아만다는 한때 1위 업체로 꼽혔으나 후발 주자인 ‘틴더’ ‘글램’ 등에 밀려 4위까지 순위가 내려온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하반기 테크랩스가 대대적으로 시스템을 개편한 뒤 초기 흥행을 위해 무리한 방법을 사용한 것도 이런 시장 상황과 무관치 않은 것으로 보인다.


포스코퓨처엠이 미국 배터리 회사 얼티엄셀즈에 13조원 이상의 양극재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 해당 양극재를 공급하기 위해 북미에 양극재 생산공장을 추가로 짓기로 했다. 같은 종교를 가진 이성을 만나고 싶지만 다니는 교회에서 만나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만남의 기회를 넓혀주는 것이다. 너랑나랑의 남성 DAU(하루 동안 서비스 이용자 수)가 4만5,000여 명인 점을 감안하면 이 기간 동안 너랑나랑을 이용한 남성 중 최소 18%, 최대 40%는 허위 계정으로부터 선택을 받아 대화를 시도하고 결제를 한 셈이다.


한편, 꼬심은 채팅 기능과 커뮤니티 기능을 탑재한 소개팅 어플로 매일 밤 11시 거주 지역까지 고려해 엄선한 세 명의 이성을 소개해주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국내 최초 대학생 인맥 연결 커뮤니티인 루키닷컴(rukie.com)은 대학생들이 학기 초 시간표를 짜는 것이 번거롭고 불편하다는 사실에 기초해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시간표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시작됐다. 그 중 `1천 CC 대작전`은 서울대, 이화여대, 성균관대 등 서울 소재 8개 대학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소개팅을 진행하는 이벤트로 대학생들의 반응이 뜨겁다. 신청을 원하는 대학생들은 4월 3일까지 각 대학 커뮤니티에서 `1천 CC 대작전` 이벤트 배너를 클릭해 이음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신청이 된다.


중소기업청과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이음소시어스 박희은 대표를 ‘제11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인 중소기업청장상으로 선정했다. 자칫 음성적으로 흐를 수 있는 이성간 만남 서비스를 참신한 스토리 설정으로 창업함으로써 여성 창업의 표본을 제공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모바일 시대를 맞아 20대 젊은 층의 연애 스타일이 달라지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다보니 소개팅어플, 미팅어플, 채팅어플 등의 소셜데이팅 어플을 활발히 사용하여 커플을 맺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 성인뿐만 아니라 미성년자 또한 소개팅 앱을 통한 성범죄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미성년자도 별다른 제재 없이 소개팅 앱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산 휴게텔 휴게텔 추천 휴게텔 휴게텔 추천 부산 백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